애틀랜타 최초 “지적발달 장애인 농구캠프 연다”

동남부체전에 참가. 사진: 동남부장애인체육회 제공
-Advertisement-

제일장로교회 소망부와 동남부장애인체육회 함께 마련

김기철 박사, 맹혁주 박사 재능기부

20명 모집, 캠프는 27일- 29일까지

동남부장애인체육회(회장 천경태)에서는 27일 수요일부터 29일 금요일까지 오전 10시에서 1시까지 제일장로교회에서 인근지역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지적발달 장애인 농구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애틀란타 지역사회에서 한인이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 전문인 재능기부 형태로 운영되는 캠프 이지만 장애인들의 참여나 호응에 따라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재능기부로 참여하는 김기철 박사와 맹혁주 박사는 서울대학교 체육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조지아주립대에서 특수체육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특히 김기철 박사는 대학 재학중 농구선수로 출중한 실력을 발휘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맹혁주 박사는 세부적으로 특수체육을 전공하였으며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섬기는 일에 기꺼이 시간과 노력을 함께하기로 해 훈훈한 소식을 전했다. .

한편 제일장로교회 장애인부서인 소망부도 교회내 시설인 비전센타 체육관을 무료로 사용토록 배려했다.

천경태 회장은 “지난 6월 캔사스 전미주장애인체전을 다녀온 후 대회에 참여한 전국 각지의 많은 지적발달 장애인들과 교류하며 기쁨과 감동을 경험했다. 김순영 총단장과 함께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좀 더 활성화하여 장애인 개개인의 건강은 물론 전반적인 삶의 질을 높이는 일에 좀 더 열심을 내기로 결단해, 장애인 예배를 드리는 지역교회 및 단체들과 연계하여 향후 단계적으로 도입예정인 스포츠 프로그램을 확대하기로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아직은 스포츠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재정적인 부분뿐 아니라 인적자원이나 여러가지 이용 가능한 시설이나 환경이 부족하지만 특별히 이번 프로그램에 제일장로교회에서 기꺼이 체육관을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김기철, 맹혁주 박사가 재능기부로 참여하며 캠프 준비에 탄력을 받아 시행을 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3일동안 열리는 장애인  농구 캠프는 최대 참가자가 15-20명 정도로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으며 참가자는 남여 성별에 관계없이 중학생 이상으로 장애인체육회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캠프 일정이 알려진 하루 만에 13명이 접수하는 등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장애인체육회 연락처 : (678)362-7788 천경태 회장  

동남부장애인체육회이 표어: “승리하게 해주세요. 이길수 없다면, 용감하게 도전하게 해주세요 “

<유진 리 대표기자>

입장권 구매는 포스터 하단 왼쪽 가장자리 QR 코드를 이용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www.axs.com/events/440270/we-re-all-one-tickets?Skin=gassouthdistrict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