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건강 핫라인 988 개설

조지아주는 정신건강 핫라인 988을 개설했다. /AJC
-Advertisement-

911와 달리 정신 건강 전문 핫라인

지아주, 타주보다 핫라인 구축에 앞서

코로나19로 정신건강 이상 곳곳서 발생

지난 9일 토요일부터 988로 전화를 걸면 위기 서비스와 도움을 받을 수 있게됐다. 조지아 관리들은 토요일에 새로운 3자리 위기 핫라인이 가동될 예정이므로 정신 건강 관련 전화가 늘어날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

단순히 988이라는 숫자는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야심찬 프로젝트인데, 목표는 정신 건강 사례, 약물 남용 장애 및 자살이 전국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는 동시에 911에 걸려오는 정신 건강 전화에 가장 먼저 대응하는 법 집행 기관을 구제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새로운 988 핫라인이 작동하는 방식은 우선 조지아 지역 번호를 사용하는 발신자는 훈련된 위기 대응 담당자에게 보내지고 그 후 발신자의 상황의 심각도에 따라 전화를 처리하는 방법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직원은 전화를 통해 상황을 축소하거나 해당 직원을 서비스로 안내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는 전화를 건 사람을 돕기 위해 팀을 보내거나 주의 위기 부서 중 하나에 수용되도록 계획한다.

초기 예측에 따르면 988 번호로 걸려오는 통화량이 첫해 말까지 100%까지 증가할 수 있다. 이러한 예측이 이루어진 이후로 숫자 출시의 일부 측면이 변경되었다. 예를 들어 2023년 7월까지 988에 대한 전국 마케팅 캠페인은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조지아는 이미 어거스타차와 콜럼버스에 있는 기존 위기 부서에 침대를 추가하고 GPS 기술을 개선하여 최초 대응자가 위기에 처한 사람에게 더 쉽게 갈 수 있도록 하는 등 많은 변경을 했다.

새로운 핫라인의 성공은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복잡해질 수 있으며 보고에 따르면 전국의 콜센터는 988 라인에 24시간 직원을 배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러나 조지아 주 관리들은 다른 주보다 한 발 앞서 있다고 느낀다고 주장하고 있다.

주에는 이미 위기 콜 라인인 조지아 위기 및 액세스 라인이 있는데, 988로 걸려온 전화는 기존 시스템으로 연결되며 주에서는 예상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직원을 추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유진 리 대표기자>

입장권 구매는 포스터 하단 왼쪽 가장자리 QR 코드를 이용하시거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https://www.axs.com/events/440270/we-re-all-one-tickets?Skin=gassouthdistrict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