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썬박 칼럼] 둥글 둥글 동물 아르마딜로 잡기 

아르마딜로
-Advertisement-

오랜만에 조지아 남부지역에 사시는 한인분이 오셔서 요즘 희안하게 생긴 동물이 있는데, 뭐냐고 비디오를 찍어 오셨다. 

대부분 문의하러 오시는 분은 스카치 테이프에 벌레를 묻혀 가지고 오시거나 비닐 봉지에 넣어 오시는데, 벌레박사는 비디오를 보고 깜짝 놀랐다. 일단 그 크기(약 50센티) 와 신기하게 움직이는 모습에 마치 공상만화에 나오는 동물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벌레박사는 예전에 페스트 콘트롤 협회에서 교육받은 기억을 되살려 보고 페스트 콘트롤 협회에 전화를 해보았다. 

이 벌레, 아니 이 포유동물은 아르마딜로(Armadillo)라는 이름을 갖고 있고, 남부 조지아나 플로리다등 남부 미국에서도 자주 나타나, 집의 땅을 파헤치며 두더지, 개미, 지렁이등 곤충과 나무 뿌리등을 날카로운 주둥이로 파헤치며 잔디밭이나 공터를 헤집고 다닌다. 

얼마나 주둥이 힘이 강한지 마치 콘크리트로 땅바닥을 내리찍는 듯한 깊은 자국이 파진다. 그래서 두더지가 있거나 기타 잡벌레가 있는 집은 먹이(Food Source)가 풍부하므로 아르마딜로가 나타날 수 있다. 

아르마딜로는 영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는 것처럼 몸을 철갑으로 무장한 것(Arm) 같다 하여 피부가 두꺼운 비늘로 덮여 있고, 유사시에는 마치 만화에서 나오는 “포케몽”의 공룡처럼 공처럼 둥글게 변한다. 대부분 사람들은 아르마딜로를 보면 놀라는 반응을 보인다. 그러나 애완동물로 키우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온순하므로 큰 걱정을 안하셔도 된다.  

벌레박사가 아르마딜로를 쫓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먼저 집과 건물주변에 벌레약을 뿌려서 먹이가 될 수 있는 요인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경우 전문 페스트 콘트롤 회사의 인스펙션을 받으시고 동시에 철제 덧을 놓아주시는 것도 좋다. 아르마딜로가 좋아하는 먹이인 익은 사과나 바나나를 덧에 걸어 주면 쉽게 생포하실 수 있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벌레박사(678-704-3349)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대표 벌레 박사 썬박

본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행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