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돈 더 푼다” 외식업협회, 추가 대출 안내문 발표

-Advertisement-

사진 SBA

 추가대출 50만달러까지 24개월 손실 한도액 늘려

이미 받은 업체도 추가 신청 가능, 단 첫번 대출 기간 연장은 안돼

50만 달러 이하에는 부동산 담보 요구하지 않아  

  미동남부 한인 외식업협회(회장 김종훈)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중소기업청(SBA) 이 최근 최대 50만 달러의 코로나19 대출금과 함께 24개월간의 경제적 손실에 대한 대출 한도를 대폭 늘리는 정책 변화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SBA는 “코로나-19 경제적 상해 재해 대출(EIDL)을 받아 팬데믹으로 인한 재정난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며 “이러한 대출은 이전에는 최대 15만 달러까지 6개월간의 경제적 손실로 제한되었는데 이번에 한도 금액을 늘렸다”고 발표했다.

또 “이미 대출을 받은 업체도 추가 자금을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연락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BA는하지만 2만 5000 달러가 넘는 대출금에 대해 일반 보안 계약과 UCC 신청으로 증명된 사업 자산에 대한 이자는 계속 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20% 이상의 소유권을 가진 개인으로부터 20만 달러 이상의 대출금에 대해 무담보 개인 보증을 요구하며,  50만달러 이하의 대출에도 부동산 담보대출이 필요하지 않는다.

SBA는 지난달 모든 대출에 대한 1차 납기일을 2022년까지 연장한다고 밝힌바 있다.  2020년에 코로나19 재난대출(EIDL)의 경우, 첫 번째 지급기한이 지급일로부터 24개월까지 연장되고, 2021년에 만들어진 대출의 경우 첫 번째 지급기한이 18개월까지 연장된다. 대출 이자는 연체 기간 동안 계속 발생하지만,  대출 증가분에 대해서는 첫 번째 지급 기한을 더 연장하지 않게 된다.

대출 처리는 접수 순서대로 진행되며, 요청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SBA로부터 다음 단계에 대한 응답을 받기까지는 몇 주가 걸릴 수 있다. 또 추가 사항에 대한 이메일 응답 시간이 느려질 수 있어서 만약 회신이 바로 없다해도  여러 요청을 다시 보내지 말고 기다려 달라고 당부했다. .

기타 코로나19 EIDL 프로그램, SBA의 다른 COVID 완화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는 경우, 최신 업데이트를 보려면 웹사이트 SBA.gov/relief를 방문하면 된다.

김종훈 회장은 “우리는 이 전염병으로부터 한인 비지니스의 회복을 돕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추가 대출을 위해서는 아래 지침을 따라야 한다.

• CovidEIDLIncreaseRequests@sba.gov으로 이메일 전송

• 제목줄 사용 “[10자리 애플리케이션 번호 삽입]에 대한 EIDL 증가 요청”

• 신청 번호, 대출 번호, 업체 이름, 업체 주소, 업체 이름, 업체 이름, 전화 번호 등 현재 대출 정보를 확인하는 이메일 본문에 반드시 포함시켜야 한다.

• 중요: 최초 요청 시 재무 문서 또는 세금 기록을 포함하지 말 것. 만약,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면, 후에 안내 이메일을 받게 된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