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민커피 ‘팀 호튼’ 조지아 상륙, 15개 매장 계획 

퀘벡 시와 퀘벡 주의 몬트리올 사이에 있는 팀 호튼스(Tim Hortons), (사진: 트레버 윌리엄스)
-Advertisement-

이제 아침은 프렌치 스타일로 “커피, 아침 샌드위치, 점심 도시락, 초콜릿 크루아상, 도넛, 팀빗(도넛 구멍)” 등

북미 아이스하키리그 NHL의 선수인 팀 호튼이 창업자 주인, 현재 캐나다에서 5100개 매장 운영

캐나다 에서는 어디에서나 볼 수 있지만 지금까지는 미국에서 입지가 제한되어 있는 상징적인 커피 및 스낵 체인인 팀 호튼가 (Tim Hortons) 가 미국 프랜차이즈의 최고 허브인 조지아에 진출하고 있다.  

토론토에 본사를 둔 모회사인 레스토랑 브랜드 인터내셔널 (RBI)은 지역 프랜차이즈와 향후 5년 동안  애틀랜타와 조지아주 콜럼버스 에 15개의 매장을 열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이미 RBI의 일부인 브랜드를 포함하여 메트로 애틀랜타 지역과 콜럼버스 주변의 기존 브랜드와 함께 일한 경험으로 브랜드는 아비드 후트리왈라와 비즈니스 파트너 살린 라하니가 프랜차이즈를 맡게됐다.

후트리왈라 한때 애틀랜타에 기반을 두었지만 몇 년 전에 RBI에 인수된 뽀빠이 치킨의 기존 프랜차이즈 오너이다.  그와 라하니는 체커스 드라이브 드루 매장과 모우스 사우스웨스트 그릴 지점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보도 자료에서 “조지아인는 캐나다의 퀵 서비스 커피 제공량의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이 캐나다의 유명한 브랜드가 알려지지 않았다. 이를 소개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캐나다 국민 커피로 불려지는 팀 호튼는 최근 휴스턴 지역에서 30개 단위 거래를 통해 텍사스에 도착했다고 발표했지만 미국 내 대부분의 팀 호튼스의 위치는 북동쪽에 있고, 5,100개 매장의 대부분이 캐나다에 있다.  

2000년 인도 뭄바이에서 조지아주로 이민한 후트리왈라는”팀 호튼스가 아침 통근자를 위한 품질, 편의성 및 가치에 중점을 두는 것은 (빠른 서비스 레스토랑) 비즈니스의 중요하고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부문을 확보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964년에 설립된 팀 호튼스는 커피, 아침 샌드위치, 점심 도시락 및 초콜릿 크루아상, 도넛, 팀빗(도넛 구멍)과 같은 구운 제품으로 유명하다.

팀 호튼은 미국 도로에서 맥도날드나 서브웨이 샌드위치가 존재하는 것처럼 캐나다에서 보편화 되어 있는 브랜드이다.   

이 프랜차이즈의 본주인은 1949부터 그가 사망한 해인 1974년까지 북미아이스하키리그 NHL의 선수인 팀 호튼이었다.

팀 호튼스의 첫 매장은 조지아주 서부에 있을 예정이며, 새로운 뽀빠이를 수용할 베테랑 파크웨이 부지에 팀 호튼스를 지을 예정인것으로 알려졌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