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박 시의원 등 시장.시의회 조기 투표 시작, 29일까지

0
616

사진/ JOHN SPINK / AJC

조기투표 12일부터 29일까지, 오전 7-오후7시, 또는 오전 9시-오후 5시 지역마다 달라

새 투표법에 따른 첫 선거, 일요일에도 투표 가능 – 시장, 시의원, 교육위, 세금 등에 투표

적어진 부재자 투표 보관함, 선거 마감일(11월2일)에는 사용 못해

11월 2일 선거일을 3주 앞두고 조지아 전역에서 조기 투표소가 12일(화) 일제히 문을 열었다.

이번 선거에서 브룩헤이븐시에 평화의 소녀상을 세우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존박 시의원이 3선에 도전하며 상대 후보는 일본측이 후원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케이티 듀너건(Katie Dunagan)이 나서 브룩헤이븐시 2구역에서 장외 한일 격돌전이 벌어질 전망이다.

또한 잔스크릭과 스와니 등 한인밀집 거주 지역에도 시장을 비롯 각 지역 시의원들을 대폭적으로 새로 뽑는다.

아울러 애틀랜타 시장 경선을 비롯, 주 전역의 지역 경선을 특징으로 하는 이번 선거는 지난 3월 조지아주 총회가 조지아의 새로운 투표법을 통과시킨 이후 많은 유권자들이 투표소에 가는 첫 번째 선거가 된다.

이번 투표에서 유권자는 시장, 시의회, 교육 위원회 및 세금 국민 투표에 대해 투표하게 된다.

조기 투표 장소, 시간 및 견본 투표용지는 www.mvp.sos.ga.gov 의 내 유권자 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유권자는 등록된 카운티에서 투표해야 한다.

12일부터 시작되는 사전 투표는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카운티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매일 최대 12시간의 사전 투표를 제공할 수 있다.

사전 투표는 12일부터 29일 까지 가능하기에 토요일에는 2번 실시되며, 지역 선거 관리소는 일요일에도 투표 시간을 제공할 수 있다. 새로운 투표법 이전에는 토요일에 사전투표를 해야 했다.

한편, 이번 주에 부재자 투표용지도 유권자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된다. 부재자 투표용지 신청 마감은 선거일 11일 전인 10월 22일까지이며, 완성된 투표용지는 투표마감 전까지 지역 선거관리사무소에 접수되어야 하고 마감일(11월2일)에는 투표보관함을 이용힐 수 없다.

조지아의 투표법은 보관함을 조기 투표 시간 외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하고 있으며, 보관함은 조기 투표 장소에만 배치할 수 있다. 각 카운티의 보관함 수는 활성 유권자 100,000명당 또는 사전 투표 장소 수당 1개로 제한된다. 또 모든 카운티는 최소한 하나의 보관함을 설치해야 한다.


3선에 도전하는 존박 시의원(앞줄 왼쪽에서 2번째)

조지아에서 조기 투표하는 방법

  • 유권자는 www.mvp.sos.ga.gov 의 내 유권자 페이지에서 투표 장소, 시간 및 견본 투표지를 찾을 수 있다 .
  • 많은 카운티와 도시도 웹사이트에서 선거 정보를 제공한다.
  • 사전 투표 장소는 10월 1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열린다.
  • 부재자 투표용지는 10월 22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완성된 투표용지는 11월 2일 선거일 투표가 마감되기 전에 지역 선거관리사무소에 접 수되어야 한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