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저녁 워녹 의원 아시아계 유권자 집중 유세

워녹 상원의원이 10일 민주당과 미 인권운동의 상징 고 존 루이스 의원의 기념 벽화앞에서 결선 투표 킥 오프를 선언했다.
-Advertisement-

“선거는 이제 AAPI 유권자에 달렸다”

오소프 상원 의원 유세 지원… 에릭남, 대니엘 대 김 등 한인 유명인 참석

(애틀랜타) AAPI(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섬 주민) 지도자들과 함께 조지아 AAPI 커뮤니티는 3일(토)과 4일(일) 라파엘 워녹 연방상원의원을 위해 중요한 투표 참여(Get Out the Vote) 활동을 벌인다.

6일은 결선 투표일이고 2일에는 조기투표가 종료된다.

우선 3일 오후 6시 센터 스테이지(1374 West Peachtree Street, Atlanta, GA)에서 열리는 워녹 의원의 선거유세는 AAPI Victory Fund와 민주당 AAPI 의회 의원을 위한 캠페인 기관인 ASPIRE PAC(Asian American & Pacific Islanders Rising & Empowering)가 AAPI 유세를 비롯, 지역 AAPI 커뮤니티를 동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존 오소프 연방상원의원(민주)과 대니엘 대 김, 에릭 남 등 한인 유명 인사들이 참여하고 ASPIRE PAC 회장인 그레이스 멩 연방하원의원, 4선에 당선된 샘 박 주 하원의원, 주디 주 의원, 프라밀라 자야필 하원의원, 라자 크리슈나무디 하원의원, 마릴린 스트리클랜드 하원의원, 셰이크 라만 주 상원의원 등 AAPI 의원들이 대거 등장한다.

출구 조사에 따르면 워녹 상원의원은 초기 선거에서 AAPI 유권자의 59% – 39% 를 얻었다.

이시아계인 AAPI는 조지아와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인구 및 유권자이다.

TargetSmart에 따르면 AAPI 유권자 투표율은 2016년에서 2020년 사이에 73,000명에서 134,000명으로 거의 두 배가 되면서 바이든 대통령과 워녹 상원 의원의 2020년 승리에 결정적인 요인이 됐다. 또한 조지아 AAPI 유권자들은 2020년과 2021년 결선에서 각각 57.9%와 58.1% 로 강력한 다수당으로 민주당을 지지했다.

한편, 이날 오후 1시 30분에는 차이나타운 몰 (5383 New Peachtree Road, Suite C, Chamblee, 30341)에서 롱 트란 주 하원의원, 조지아 지역 하원의원, 그레아스 멩 연방 하원의원, 주디 주 의원, 테드 리우 하원의원, 프라밀라 자야필 하원의원, 라자 크리슈나무디 하원의원, 마릴린 스트리클랜드 하원의원 및 아시아 유명인사와 함께하는 AAPI 미디어 기자 회견이 열린다.

아울러 4일 오전 11시에는 AAPI 교회를 방문해 유권자들과 함께 한다.

아스파이어팩 (Asian American & Pacific Islanders Rising & Empowering Political Action Committee(ASPIRE PAC) 관계자는 이 단체에 대해 “민주적인 AAPI 의원들의 정치적 기구이며, 대규모 AAPI 유권자 커뮤니티를 대표하는 AAPI 혈통의 후보자와 현직 후보자를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스파이어팩 의장은 그레이스 멩 연방하원의원이 맡고 있다.

아스파이어는 2022년에 쉬리 타넨다와 질 토쿠다라는 2명의 새로운 AAPI 회원을 맞이했습니다. 현재 2명의 미국 상원의원을 포함하여 21명의 AAPI 의원이 있다.

최초의 수퍼 팩인 AAPI 빅토리 펀드는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섬 주민(AAPI) 유자격 유권자를 동원하여 투표함으로 옮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AAPI 커뮤니티는 근면, 가족, 이민자로서의 역사라는 가치를 통해 결성됐다.

이 단체의 관계자는 “AAPI 유권자가 수많은 지구 및 주에서 승리를 이룸에 따라 이제는 AAPI 유권자를 전국의 후보자를 위한 결과를 만들거나 깰 수 있는 위치에 놓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미국의 각 선거에서 AAPI계의 유권자 활동이 대두되는 순간이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