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A 2연패 축제 후 교통사고로 선수 등 2명 사망.. 전국이 애도

UGA 공격수 데빈 윌록(20세)/AJC
-Advertisement-

공격수 데빈 윌록(20세), 스탭 챈들러 르크로이(24세) 교통사고로 사망

다른 공격수와 스태프 2명도 중상

(ATHENS) 미전국 대학리그에서 2연패의 위업을 이룬 조지아대학교 (UGA)의 20세 공격수인 데빈 윌록과 미식축구 스태프 챈들러 르크로이가 15일(일)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또 축구 프로그램의 다른 두 멤버도 부상을 입었으나 안정적인 상태라고 경찰당국이 밝혔다.

AJC에 따르면 공격수 윌록(20)은 부상으로 현장에서 숨졌으며, 운전자 르크로이는(24)는 인근 병원 응급실로 이송됐으나 부상으로 숨졌다.

UGA의 커비 스마트 감독은 성명에서 “데빈 윌록과 챈들러 르크로이를 잃은 우리 모두는 상심하고 비통하다”고 말했다. 또 “데빈은 모든 면에서 뛰어난 청년이었다. 그는 항상 웃고 있었고 훌륭한 팀 동료였으며 코치에게 기쁨이었다. 챈들러는 우리 축구 스태프의 귀중한 일원이었고 매일 놀라운 태도와 에너지를 가져왔다. 우리는 이 비극적인 손실에 대해 가족들과 함께 슬퍼하며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그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UGA의 제어 모어헤드 총장도 애도 성명을 통해 “우리의 생각과 기도는 그들의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합니다. 또한 이번 비극적인 사고로 다친 분들의 완쾌를 기원한다”고 발표했다.

라파엘 워녹 연방 상원 의원은 오늘 아침 자신이 시무하는 에벤젤 침례교회에서 조 바이드 대통령과 함께 강단에서 연설하면서 사고에 대해 언급했다.

워녹 의원은 “오늘 아침 슬픈 소식이 있다. 전국 챔피언십 우승 후 – 다시 – 우리는 죽음과 슬픔이 조지아 대학교 축구팀을 방문했다는 소식을 듣고 슬펐다. 조지아 축구선수와 스태프가 오늘 아침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우리는 이 가족들을 기도로 들어 올린다”라고 말했다.

경찰 당국은 이 사고가 아테네-클라크 카운티에서 2023년 첫 번째 교통사고 사망자라고 말했다. 

7년전인 2016년 4월 27일에는 알파레타의 19세 Kayla Canedo, Brittany Feldman(20세), 밀턴의 Christina Semeria(19세), 던우디의 Halle Scott(19세) 등이 Ga. 15에서 왓킨스빌에서 충돌 사고로 모두 사망했으며 운전자인 스넬빌의 한인 애그네스 김 양은 중상을 입었다.

조지아는 삭 하루전인 토요일 퍼레이드와 트로피 행사 로 두 번째 연속 전국 챔피언십을 축하했다 .

한편, 사고 차량에 동승한 축구 선수 워렌 맥클렌든과 직원인 토리 보울레스는 충돌 사고에서 살아남은 승객으로 식별하는 수많은 보고서가 있지만, UGA의 어느 누구도 이러한 보고서를 확인하지 않았다.

부상을 입은 맥클렌든은 토요일에 방금 NFL 드래프트를 선언한 주니어 공격 태클선수이다.

보울레스는 모집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으며 토요일에 UGA 라커룸에서 선수 및 코치와 함께 축하하는 모집 유망주 사진을 게시했다.

운동 감독 조시 브룩스(Josh Brooks)는 성명을 통해 “조지아 가족 전체가 미식축구 학생 운동선수 데빈 윌록과 축구 스태프 챈들러 르크로이의 비극적인 죽음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 축구 프로그램의 다른 두 멤버가 사고로 부상당했다. 두 사람 모두 안정적인 상태이며, 의료진과 함께 상태를 계속 지켜볼 예정”이라고 면서 “데빈과 챈들러는 조지아 대학, 우리 축구 프로그램, 체육부에 큰 의미가 있는 특별한 두 사람이었다. 이 어려운 시기에 모두가 가족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란다. UGA 체육 협회는 이 슬픔을 처리하고 있는 우리 스태프와 학생 선수들에게 가능한 최선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의료팀, 정신 건강 및 공연 담당자와 협력할 것이고, 지금은 더 이상 언급할 수 없지만 모든 사람이 기도에 참여하는 사람들을 계속 유지해 주기를 요청한다”고 슬픔을 토로했다.

사망한 공격수 윌록은 New Milford, NJ 출신의 6피트 7인치, 335파운드의 2학년생이었다.

그는 Paramus Catholic High에서 UGA와 2020년 모집 클래스의 4성 유망주로 계약했으며, 팀에서 15경기 모두 출전했다. 왼쪽 가드의 백업으로 지난 시즌에도 두 번의 선발 출전을 했다. 그는 지난 시즌 신입생으로 15경기 중 13경기에 출전했다.

아테네-클라크 카운티 경찰국의 성명에서 경찰은 오전 2시 45분경 바넷 숄즈 로드 900블록에서 발생한 단일 차량 충돌 사고를 접했으며, 초기 조사에 따르면 2021년형 포드 엑스페디션이 Barnett Shoals Road의 외부 차선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던 중 차량이 도로를 이탈하여 전봇대 2개와 나무 여러 그루를 들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사고로 21세 남성 승객은 경상을, 26세 여성 승객은 중상을 입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사고 경위와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