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사자와 뛰놀며” 가상 동물원, 일루미나리움

0
2166
WILD_02917

일루미나리움 익스피리언스의 버추얼 콘텐츠 `와일드`를 관람 중인 관객들. [사진 제공 = 일루미나리움 익스피리언스]

3D영화, 입체 영화 관람은 들어 봤어도 일루미나리움 VR(가상)은 무척 생소하다. 파나소닉의 공식 파트너인 일루미나리움 익스피어런스의 VR(가상) 동물원은 불편한 VR 안경없이 고급 레이저매핑(홀로그램 시스템) 과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가상현실 동물원을 관람 할 수 있게 만들었다.

“사람들은 사파리를 가거나, 우주에서 달을 보거나, 깊은 바닷속 푸른 고래를 보는 걸 꿈꾼다. 우린 그걸 직접 경험하게 해준다.” 일루미나리움사가 표방하는 내용이다.

사방이 초록색과 노란색의 향연인 아프리카 초원이 펼쳐지고 눈앞에 기린이 지나간다. 코끼리의 발소리가 움직임과 위치에 따라 입체적으로 들려온다. 아프리카가 아니라 미국 애틀랜타의 한 영화관에서 벌어지는 일이다. 관객들은 사파리를 보는 걸 넘어, 듣고 느끼고 공감한다.

세계 최초로 애틀랜타에 설립돼 지금 절찬리에 입장권이 판매되고 있다. 말해야 무엇하랴! 아래 유튜브를 유심있게 보시면 대충 개념 파악!
온 가족이 눈앞에 등장하 코끼리를 보고 사자를 쓰다듬듯 가상현실의 세계로 빠져든다.

이런 가상동물원이 주목받는 이유는 바로 새롭게 떠오르는 메타버스 시대를 알리느 중요한 신호이기 때문인데 , 메타버스는 메타(초월)과 버설(유니버설, 우주) 합성어로 모든 사회분야에서 현실과 가상 셰계의 경계가 무너지는 것을 의미한다.

스트래티지 애널리스틱은 2025년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이 하드웨어 기기 매출만 약 300조에 달할 것을 예측했는데, 하드에어가 이 정도이면 콘텐츠 시장은 더욱 확대될 전망임에는 틀림이 없다.

백문이 불여일견! 아래 링크에서 티켓 예매해 온 가족이 메타버스를 체험해 보자! 다양한 패키지 역시 미국만의 마케팅!

“사막에 샘이 넘쳐 흐르고 사자들이 어린이와 뛰놀 수” 있다.

티켓 예매: https://www.illuminarium.com/

주소: 550 Somerset Terrace NE, Atlanta, GA 30306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