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 시너지, 임팩트” 동남부연 홍승원 회장 취임

19일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열린 제30대 동남부한인회 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에서 30대 홍숭원 연합회장이 29대 최병일 연합회장(왼쪽)으로 부터 연합회기를 이어 받았다. 사진: K뉴스애틀랜타
-Advertisement-

새 임원진에 1.5세 전면 등장, “변화하는 동남부연” 표명

1000만 달러 장학사업 추진, 코리안페스티발 5개지역 확대 등 사업계획 발표

미동남부한인회연합회 29·30대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지난 19일 오후 5시 애틀랜타 한인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신임연합회장에 취임한 홍승원 제30대 연합회장은 취임사 직전 며칠전 이스트 포인트 소재 뷰티 서플라이 ‘뷰티 월드’에서 강도의 총격에 의해 사망한 고 차현찬 로사씨를 추모하는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

홍승원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한단계 도약하는 대나무의 한 마디를 시작하고자 한다”고 첫 마디를 전하고 “한인사회와 주류사회의관계를 돈독히 해, 42년 역사를 자랑하는 동남부 한인회연합회가 동남부 5개주 27개 한인회들과 문화교류 및 우호증진을 목표로 현재와 미래를 보며 변화를 모색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 지역 한인단체들의 장점을 모아 서로 윈-윈하며 소통하고 배려하면서 역사 의식과 소명을 갖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같은 변화를 위해 1.5세대가 대거 참여하는 중점사업으로 ▲ 역사편찬사업 시행 ▲미래 지도자 양성위한 장학 사업 ▲정치, 사회복지, 봉사 등을 위해 주류사회와 전략 공유 싱크탱크조직 ▲한인 유권자 등록운동과 100% 투표율 ▲K-문화축제를 통해 한인사회 이미지 제고, 각 지역 한인회 행사 컨텐츠 지원등 동남부체전 및 문화행사와 한국학교 정체성 확립 지원 등을 추진해 나가며 한단계 더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 연합회장은 “특히 100만 달러에서 1000만달러에 모금을 목표로 하는 선진적인 장학사업을 실시하고 이 사회에 봉사하는 각 리더들을 발굴”하는 것과 “미 주류사회가 주목하는 한인 동포의 전통으로 투표율 100%를 이루는 것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5개주 코리안 페스티발을 마련해 미 전역에 동남부 체전을 시대에 맞춰 새롭게 준비하고 운영해 나가 겠다”고 덧붙엿다.

박윤주 총영사는 축사에서 “최병일 연합회장과 29대 임원진들의 동포사회의 크고 작은 일에 헌신해 주심에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하고 “새로이 어려운 직무를 맡아주신 홍승원 연합회장의 경험과 새로운 추진력으로 서로 협력해 미주지역에서 가장 모범적인 한인 연합회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 김기환 신임 이사장은 ”모두 함께 할 때 시너지 효과가 일어난다”면서 “서로 잘했다 격려하고 소통하는 30대 동남부연합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 동남부 한국학교 연합회 선우인호 회장은 “동남부한인회연합회와 함께 발전을 기원하며 2,3세 교육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자 한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날 이·취임식은 신정훈 사무총장과 백현미 부회장의 사회로 국민의례, 애틀랜타한인교회협의회 서기 김종민 목사의 기도, 최병일 29대 연합회장 이임사, 협회기 전달식, 홍승원 신임 연합회장 취임사, 공로패 증정 등에 이어 박선근 초대 및 2대 연합회장, 박윤주 총영사, 선우인호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장의 축사, 30대 김기환 이사장 격려사, 하도수 총괄수석부회장의 내빈소개, 제30대 임원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애틀랜타 한인교회협의회(회장 김상민 목사)는 최병일 전 연합회장과 홍승원 신임 연합회장에게 각각 감사패를 전달했다.

축주로 애틀랜타 신포니아의 반주에 맞춰 테너 신효섭과 소프라노 크리스틴 정이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에 나오는 ‘축배의 노래’를 노래했다. 또 미동남부국악협회 공연이 있었다.

행사에는 신철수, 이근수, 이기봉, 손환, 김강식 등 전 연합회장들이 대거 참석하고 이인주 전 테네시연합회장, 오숙자 앨라배마 연합회장, 신희경 내쉬빌 한인회장, 송승철. 이순환 전 어거스타 한인회장, 이종호 전 사바나 한인회장 등 애틀랜타를 비롯, 동남부지역 한인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축하의 인사를 나눴다.

다음은 30대 동남부 연합회 임원 조직.

△연합회장=홍승원 △이사장=김기환 △감사=김성문 신철수 △총괄수석부회장=하도수 △사무총장=신정훈 △사무차장=임정민 △부회장 재정 =신동준 △부회장 NC=김승희 △부회장 GA=송승철 △부회장AL=오숙자 △부회장 TN=백현미 △부회장 SC=김영기 △행사위원장=김재희 △섭외국장=안찬모 △홍보국장=김기숙 △봉사국장=정지연 △사회복지국장=서지윤 △여성국장=정옥례 △교육국장=제니 킴 △체육국장=신진영 △문화전문위원=스티브홍 양현숙 이인재 유향아 송진영 하창호 △재정위원=유소연 서지윤 고주연 △공공참여위원회=사라박 우찬 △자문위원장=이한성 △부자문위원장=쥬디김 △체육위원회=천선기 △펀드레이징 위원회=이지현 △차세대위원회=박가희 △소통위원회=서승건 △대외협력위원회=이은자 △IT국장=장준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