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정지된 트럼프 페이스북 계정 풀리는데….

-Advertisement-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020 년 9 월 1 일 위스콘신 주 케 노샤에있는 메리 D. 브래드 포드 고등학교에서 열린 지역 사회 안전에 관한 원탁 회의에서 관리들과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멀리 떨어져 달라는 탄원과 그가 재선 전략으로 긴장을 위험하게 부채질하고 있다고 주장 함에도 불구하고.MANDEL NGAN | AFP | 게티 이미지

페이스북은 내년 1월에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복원 할 수 있다고 발표했다 (원문)

또 이때가서 트럼프가 서비스에 복귀하도록 허용함으로써 공공 안전에 대한 위험이 줄어들었는지도 재평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측은 게시물에서 ”폭력 사례, 평화적 집회제한 및 기타 시민 불안의 지표를 포함한 외부요인을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여전히 공공 안전에 심각한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면 일정 기간동안 제한을 연장하고 위험이 줄어들 때까지 계속 재평가 할 것”이라고 못박았다.

한편, 이런 조치는 트럼프가 2022년 미국 중간선거 이후까지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여 팔로워들에게 방송하는 것을 막을 것으로 보인다.

페이스북은 지난 1월 6일 미 의사당 봉기이후 트럼프의 계정을 정지했다. 

지난 5월 페이스북의 독립적인 감독위원회는 트럼프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정지하기로 한 회사의 결정을 지지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그러나 이사회는 결정에서 페이스북이 정치 지도자의 발언을 중재하는 방법을 재평가하고 대중을 위한 규칙을 명확하게 설명해 이러한 사용자가 정지되는데 걸리는 기간을 결정해야한다고 언급했다.

회사측은 1월 6일 봉기 이후 안전한 기간을 확보 할 수있는 2년의 정지 기간이 적절한 조치라고 판단했으며, 트럼프와 다른 사람들이 위반을 반복하는 것을 억제하기에 충분한 정직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트럼프의 정지된 페이스북 계정은 내년 1월7일에야 풀린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