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 이우영 목사 소천

고 이우영목사의 생전 설교 모습. 사진: 유족제공
-Advertisement-

본보 유튜브 코너 “만나로 만나’의 제작자 이우영 목사가 22일(목) 소천했다.(향년 56세)

고인은 평소 앓고있던 심장질환으로 응급실로 호송돼 2차례 수술을 받았으나 끝내 하나님의 부름을 받았다.

고 이우영 목사는 1966년 11월12일 한국에서 태어나 노량진초등학교, 경기도 시온고교를 졸업하고, 일본대학교 연극학과 연출 코스를 수료했으며, 일본 베데스다 신학 대학교를 졸업(BA)하고, 일본 킹더마이즈 미션 인스티튜트에서 목회학 석사학위(M.div)를, 미국 임마누엘 신학대학원에서 신학석사(Th.m) 학위를 각각 취득했다.

고 이우영목사는 평소 어려운 이웃과 소외된 지역을 중심으로 선교활동을 하겠다는 목회 철학을 두고 일본 예수선교교회 담임목사로 7년간 부르심을 받았으며, 교회 3곳을 개척하기도 했다.

또한, 유창한 일본어를 바탕으로 동경 순복음교회에서 전도사로 봉직하고, 한국에서는 중곡동 예수선교교회 전도사 등을 역임했으며, 경기도 별내 중학교 일본어 강사를 지내기도 했다.

미국에서는 컴벌랜드 장로교 강도사로 지내다 목사 안수를 받았으며, 미국 주님의 영광교회, 그레이스 장로교회에서 사역한 바있다.

한편, 고 이우영 목사는 미디어 목회로 선교의 영역을 확장하여 매주일 ‘주님 알고싶어요’와 목회자들과 성도들의 양서 가이드 역할을 한 ‘만나로 만나’를 매 주 제작했다.

특히 ‘만나로 만나’는 본보의 고정 코너로 지정되어, 매주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만나로 만나 TV 유튜브 링크: https://www.youtube.com/channel/UCJrEiAG7atYYIQL5t0xNWJw)

유족으로는 김수미 사모와 장남 바울, 차남 다니엘 군이 있다.

장례는 27일(화) 저녁 7시 둘루스에 소재한 리장의사에서 열린다. (주소: 4067 Industrial Park Dr NW, Norcross, GA 30071)

장례문의: 770-622-2525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