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미국 정치제도, 샘박 의원 화났다!.

-Advertisement-

샘 박 주하원의원 (민주, 릴번/로렌싀빌)/사진: 귀넷데일리포스트

귀넷선관위에 선출직 공무원 선출 – 공화당 당차원에서 운동 전개

선관위 선출방법, 카운티마다 달라“이건 위선이다!”

귀넷 의장 연봉 인상 – 주하원, 선관위에서 모두 부결,

귀넷 카운티 등록 및 선거위원회 개혁안 및 니콜 러브 헨드릭슨 카운티위원회 의장의 연봉 인상안 상정안이 지난주 조지아 하원에서 부결됐다. 주 하원은 공화당이 다수당인데 지난 22일 표결에서 97-70 으로 공화당이 반대 입장을 나타낸 것.

이에대해 이 법안을 작성했으며 귀넷 입법 대표단 의장인 샘 박 의장 (민주당)이 입을 열었다.

박의장은 “선거위원회를 재구성하는 법안을 거부하고 지역 선출직 공무원들에게 이사회 의원에 대한 발언권을 부여하는 것은 위원회의 형식이 최소한 2023년 입법 회의까지 그대로 유지 될 가능성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또 “매우 실망스럽고 실망 스럽다”며 “마음에 떠오르는 완벽한 단어는 위선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박 의장의 선거위원회 재구성 법안에 의해 상정된 형식에 따라 귀넷의 공화당과 민주당은 이사회 의석을 고려할 후보 5 명을 카운티 담당자에게 제출했을 것이다. 그런 다음 위원회는 각 정당에서 두 명의 대표를 선택하고 어느 정당에서든 원하는 사람을 선택하여 이사회의 다섯 번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현재 귀넷 공화당과 민주당의 대표는 선거위원회에 각각 2 명의 위원을 임명하고, 위임된 이 4 명의 위원이 5 번째 위원을 선택했다.

그러나 공화당은 지난 1월 앨리스 올리 닉 이사회 의장이 귀넷 공화당 의원들에게 조지아의 선거법을 변경해 공화당원들이 “최소한 이길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고 언급한 후 선관위 구성법 변경 요청을 시작했다.

샘 박 의장은 이에대해 “이 형식이 2020 년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82 %의 득표율로 승리 한 피큰스 카운티에서 하원이 이번 회의를 승인 한 것과 유사하다고 말했다. 반면 당시 귀넷은 선거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쪽으로 방향을 틀었었다. 이는 미국 선거법이 주마다, 카운티마다 다르다는 점을 여실히 보여주는 대목이다.

샘 박의장은 “물론, 선거위원회의 당파적 인수는 우리 귀넷의원 대표단의 공화당 의원들도 지지했다. 하지만 귀넷 선거위원회를 재구성하여 국민에 대한 이사회 구성원의 직접적인 책임을 보장 할 때가 되었을 때, 정당의 의원을 직접 임명하는 대신 공무원을 직접 임명했다. 그들은 우리가 발의한 모든 법안을 거부했다.” 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척 에프스트레이션 의원(공화당, 데큘라)은 “카운티위원회 (2020년 선거 이후 전적으로 민주당원으로 구성됨)에 선거위원회의 결정권을 쥔 다섯번째 위원을 선택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것에 대해 우려가 있다”고 말했다.

선출직 공무원인 카운티 커미셔너들이 선거위원회 위원을 임명하도록 허용하면 현재 민주당이 장악한 귀넷은 당연히 민주당이 주도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또 “그러기에 다섯명의 위원은 모두 민주당원이 되는데, 나는 선거위원회가 균등해야한다는 것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다. 어떤 당파도 균등해야 하고 양당이어야 한다. 이것은 선거에 접근 할 수 있고 유권자들이 문제없이 투표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한 공동 노력이다. ” 라고 강조했다.

현재 조지아에는 카운티 선거위원회 구성에 대한 표준 형식이 없다.

예를 들어, 캅 카운티에서는 정당이 선거위원회에 한 번 임명되고 카운티위원회 의장이 누군가를 임명하고, 또 캅 카운티 입법 대표단이 두 명의 위원을 임명하게 된다.

클레이튼 카운티에서는 위원회의 각 지구 위원과 위원장이 선거위원회 위원을 임명하게 된다.

풀톤 카운티에서 카운티 위원회는 선거위원회의 의장을 선출하고 공화당과 민주당의 대표는 각각 2 명의 위원을 선출한다.

더에티 카운티에서는 카운티위원회, 알바니 시, 지방 공화당 및 지방 민주당이 각각 한 번의 임명을 받고 그 구성원은 다섯 번째 구성원을 선택한다.

한편, 공홛당은 민주당의 독주를 막는 한 방편으로 헨드릭슨 귀넥 의장이 연봉 인상 법안을 부결시켰지만, 문제가 해결 된 것은 아니다. 

조지아주 법에 따르면, 위원의 급여를 인상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의회(입법부)가 가 할 수있는 방법과 카운티 위원회가 투표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그러나 귀넷 고유의 로컬 회기 일정을 만들기로 결정한 곳은 명확하지 않다. 해당 법안에 따르면 여러 도시와 카운티의 법안이 일반적으로 동일한 일정으로 각 지역 사회의 문제를 처리하도록 설계 되었다.

귀넷의 의회 대표단은 카운티 별 로컬 회기를 따로잡는 것에 대해 소속 정당에 따라 의견이 갈라졌다.  

찬성(전원 민주당): 샘박 의장, Karen Bennett, D-Stone Mountain; Jasmine Clark, D-Lilburn; Scott Holcomb, D-Atlanta; Shelly Hutchinson, D-Snellville; Gregg Kennard, D-Lawrenceville; Marvin Lim, D-Norcross; Pedro Marin, D-Duluth; Dewey McClain, D-Lawrenceville; Donna McCleod, D-Lawrenceville; Rebecca Mitchell, D-Snellville; D-Peachtree Corners, Beth Moore

반대(전원 공화당) : Efstration, Tim Barr, R-Lawrenceville; Bonnie Rich, R-Suwanee; R-Loganville Tom Kirby 

데이빗 클라크 주 하원의원(공화, 뷰포드)은 “투표 금지”로 분류왰고, 다슌 켄드릭 (민주, 리토니아) 의원은 투표에서 면제됐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