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레박사 썬박 칼럼]터마이트 피해는 집보험에 포함되나요?

-Advertisement-

최근들어 벌레 및 터마이트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다. 

미국에서는 누구도 다 한다는 골프채도 아직 안 잡아 본 벌레박사는 스스로 약간 불쌍하다는 생각도 하면서 마음이 잠깐 무거웠지만  이내 현장의 터마이트를 보니 단순 용감한 벌레박사는 다시 흥분^^ 하기 시작한다. 

놀랍게도 날씨가 따듯해 지면서 터마이트들은 왕성한 식욕으로 무리지어 집들을 파먹으며, 공격하고 있었고, 결국 고객님 집들이 평소에 터마이트를 관리하지 않아, 문짝을 통째로 교체하거나 ,우드덱(Wooden deck)을 들어내는 공사를 했으며, 다른 분의 집은 이미 거라지 벽을 타고 터마이트가 들어와 화장실을 떼어 내는 공사를 하기도 하였다. 아쉽지만 아직까지 터마이트에 대한 동포들의 무관심으로 이렇게 물질적, 정신적 피해를 주게 되는 것을 또 한번 확인하는 한주 였다.

다음은 회원님께서 터마이트 관련 질문을 주신 사항을 정리해 보았다.

Q)벌레박사님, 이번 집을 팔면서 터마이트 피해가 있어 터마이트 방역공사를 하고 피해가 발생한 마루와 벽도 새로  수리를 했습니다. 터마이트 공사비와 수리비에 대해 주택보험에서 커버가 가능한가요?

A) 아쉽게도 집보험에는 터마이트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터마이트의 피해는 홍수, 화재, 토네이토, 지진과 같은 정상적이지 않으며 장기간  벌레가 갉아 먹게 되는 피해로 보기 때문입니다. 즉 터마이트는 집주변에 베이트 공사를 하거나, 케미칼로 집주변에 파서 주입을 하여 평소에 정기적으로 관리를 하시는 방법만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Q) 집을 부동산에 팔고자 내놓았는데, 터마이트 검사증을 제출하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A) 대부분의 융자회사들은 주택융자를 해주기전에 그 주택에 Termite (터마이트- 나무를 갉아 먹는 흰개미의 일종)의 피해가 없다는 확인서 (Official Wood Infestation Inspection Letter) 를 요구합니다.  이 인스펙션 작업은 자격증을 소지한 인스펙터가 한 후, 검사보고서에 따라 Termite제거 작업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인스펙션 시간은 보통 30분내로 간단히 진행됩니다. 터마이트가 집에 피해를 주고 있으면 집 매매가 되기 전에 공사를 해서 그 집이 더 이상 문제가 없다는 증명서를 받아야 합니다. 

그 비용은 대개 Seller가 부담하지만 하지만 이 모든 비용의 부담여부는 매매 계약시 쌍방간에 합의하여 결정하기 나름입니다. 터마이트 (집 갉아 먹는 흰개미)의 피해를 막기 위해 집 주변에 페스트 콘트롤 전문가로부터 베이트 시스템 공사를 통해 터마이트 관리를 하시길 바랍니다.

벌레 없는 최적한 생활을 하실려면 습기제거가 최우선 과제이다. 벌레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성실하게 답변해 드릴 것이며 긴급사항인 경우,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벌레박사로 전화주거나, 2730 N. Berkeley Lake Rd B-600 Duluth, GA 30096 (조선일보 옆)에 위치한 회사 사무실로 방문하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678-704-3349

애니터 터마이트 소독 대표 벌레 박사 썬박

본 칼럼은 본지의 편집방행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편집자 주>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