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접종 안한 16세미만 자녀, 써머 캠프는?

-Advertisement-

아직 어린이를위한 백신이없는 경우, 자녀를 여름 캠프에 데려 가기 전에해야 할 일

CDC 써머캠프 지침 – 변형 바이러스 대비 실내외 마스크 착용 권고

사진: 11얼리이브 뉴스 캡쳐

이제 모든 미국 성인이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맞을 수 있지만 아직 모든 연령의 어린이에게 승인 된 COVID-19 백신은 없다. 

이에따라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받지 않는 16세 미만 자녀들의 써머캠프 참가에 대한 질병통제예방센터 CDC의 새 지침이 발표됐다.

여름 캠프 운영에 대한 새로운 CDC 지침에 따르면 식사, 음주 또는 수영을 할 때를 제외하고는 모든 사람이 항상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캠프 참가자와 직원은 사회적 거리를 두는 소그룹에 머물러 있어야 한다.

또, 대부분의 캠프 활동은 실외에서 해야 하지만 실내에서 해야 한다면 창문과 문을 열어 두어야 하며, 밀접한 접촉이나 실내 스포츠를하지 않도록 해야한다.

야간 캠프와 관련하여 CDC는 예방 접종을 받지 않은 캠프 참가자와 직원들은 COVID-19에 대한 노출을 줄이기 위해 도착 2주 전 격리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캠프 운영 기관 직원들은 집에 없을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불필요한 여행을 피하고 가족이 아닌 사람들과 실내에 모이는 것을 자제 할 것을 제안했다.

또 야간 캠프에 대해 캠프 진행자들은 완전히 예방 접종을하지 않은 모든 사람들에게 캠프 도착 1 ~ 3 일 전에 실시한 음성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의 증거를 제공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하룻밤 캠프와 관련해 CDC는 캐빈에서 함께 사는 캠프와 직원은 “가정 집단”으로 간주 될 것이며 그들이 함께있을 때나 다른 사람이 없을 때는 마스크나 사회적 거리를 둘 필요가 없다.  

가이드 라인은 가능한 경우 COVID-19 사례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직원과 캠핑 학생들의 일일 증상 확인을 해야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자녀를 여름 캠프에 보내기 전에 부모가 점검할 사항들로 “여름 캠프, 탁아소 및 학교와 같은 어린이를 돌보는 곳에서 직원의 비율이 얼마나 되는지를 물을 것, 자녀들의 가방에 휴대용 손 소독제를 넣어 줄 것. 점심을 먹을 때를 대비해 안면 보호대(마스크 아님)를 준비할 것” 등을 권고하고 있다.

CDC는 성인에 비해 코로나 19에 걸린 어린이가 더 적지만 어린이는 무증상이거나 경미한 증상을 보이며 여전히 다른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전파 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따라 학부모들은 자녀들을 올 여름 캠프에 보내는 일이 수월해 보이지만은 않다고 말한다.

두 자녀를 둔 에드리엔 힐은 11얼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나는 과학을 믿는다. 올 여름 캠프에 자녀들을 보낼 예정”이라고말했다.

한편, 화이자는 현재  FDA가 검토 중인 12 ~ 15 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백신접종에 대해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웨일 코넬 메디신의 샐리 퍼마 과장은 “FDA가 백신의 확대를 승인하더라도 아이들이 예방 접종을 받고 캠프 시간에 완전히 면역 될 가능성은 낮다”고 30일(금) 11얼라이브 뉴스는 보도했다.

퍼마 과장은 “일반적으로 FDA가 응급 사용 허가를 검토하는 데 3 주가 걸리며 (FDA가 연구를 검토하기 시작한 일로부터) 4 월 9 일부터 3 주가 지난시간이 30일(금) 이 된다.” 면서 “두 번의 접종을 하고 면역이 되려면 마지막 접종 이후 2 주가 더 지나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짧아지고 있다.” 고 밝혔다.

지난 1 월, 바이든 대통령의 수석 의료 고문 인 앤소니 파우치 박사는 “만약 우리가 늦봄과 초여름에 이르면 FDA의 지침에 따라 어린이들이 예방 접종을받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밝힌바 있다.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