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안팔아요”코스트코 판매중단 인기 상품 발표

0
5503

코스트코 /사진:게티이미지

도매 소매업 체인 코스트코는 식품에서 가정용 가구, 의류, 스포츠 및 레저 장비 등에 이르기까지 우리 삶의 거의 모든 측면에서 신뢰할 수있는 벌크 제품의 제공지였는데, 코스트코측은 아이스크림, 일부 맥주, 스노우 타이어, 제초제, 멸종위기 어류 등 10가지 품목을 더이상 팔지 않겠다고 28일 밝혔다.

하지만 언제부터 정확히 판매를 중단하는 지는 세부적으로 밝히자 않았지만 점차로 또는 이미 판매중단을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스트코측은 푸드코트에서 $1.50에 판매되는 초콜렛 아이스크림 더이상 팔지 않는다. 2016년부터 판매를 중단한 담배 역시 팔지 않는다.

또 멸종 위기에 처한 것으로 간주되는 생선류를 판매하지 않는다. 이러한 어류에는 대서양 대구, 대서양 넙치, 칠레 농어, 상어, 황새치 (미국 어업 이외의 지역에서 조달) 및 참 다랑어가 포함된다.

많은 소바자들이 찾는 계란도 2020년 말까지 닭을 풀어놓고 키우는 방계 농장에서 만들어지는 계란만 판매하기로 했는데, 코로나-19로 계획이 다소 지연됐다. 코스트코측은 “닭장에서 생산되는 계란을 금하는 이유는 생산만을 위해 닭을 키우는 비인도적인 관행에 대해 면밀한 조사를 받기 때문에 방계되는 닭들이 생산하는 계란이 살충제에서 나오는 화학 잔류물 수준이 낮고, 곤충 침입 수준이 낮으며, 다이옥신 유사 오염 물질 농도가 낮은 계란과 차별화 된다’고 밝혔다.

코스트코는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감소의 결과로 2020년 6월 인기있는 하프 시트 초콜릿 케이크를 중단했다. 큰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직접 모일 수있는 사람이 적기 때문에이 케이크는 잘 팔리지 않았기 때문. 대신 코스트코는 10인치 원형 케이크를 밀고있다. 그러나 상황이 다시 열리기 시작하면서이 크기의 케이크가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월마트에서는 20 달러 미만에 판매하고 있다.

코스트코의 커클랜드 브랜드 시그니처 라이트 맥주도 판매 되지 않는다. 2018 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맥주가 ‘소변에 젖은 기저귀’맛이 났다고 평을 달아 이 맥주를 단계적으로 중단했다.

다행히 코로나와 버드 라이트와 같은 인기있는 라이트 맥주는 계속 판매한다.

일명 아빠 스타일이라고 불리우는 청바지도 더이상 팔지 않는다.

코스트코에서 사람들이 열광하는 한 가지가 있다면 그것은 푸드 코트의 간식인데, 푸드 코트 메뉴에서 폴란드 식 핫도그를 더 이상 판매 하지 않을계획이다. 코로나19에 따른 위생상의 이유에서 이다.

몬산토의 제초제인 라운드업은 인간의 암과 관련이 있다. 한 부부는 그러한 주장에 대해 20 억 달러의 소송에서 이겼고, 코스트코는 화학 킬러를 진열대에서 빼내고 글리포세이트가 포함된 모든 제품을 제거하도록했다. 

스터드 타이어는 눈길을 보다 안전하게 주행하는 데 효과적이지만 코스트코는 스터드가 실제로 도로를 손상시킬 수 있다는 우려로 인해 몇 년 전에 중단됐다.

유진 리 대표기자

판매중단 중이거나 중단될 품목들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