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얻었습니다” 차세대 글로벌 창업 무역 스쿨 폐막

2022-글로벌-창업스쿨-이 폐막됐다.
-Advertisement-

 

남궁선, 구지영 씨 우수 교육생 상 수상

총 86명 온/오프 참가… 밤샘하며 비지니스 토론 열기 가득

하용화 솔로몬 보험그룹 회장, 신정수 애틀랜타 무역관장, 굳지않는 떡 개발자 한귀정 박사, 제니퍼 조 ‘더윙’대표 등 유명 강사진도 화제

북미 남동부 통합교육이 18일 폐막됐다. (본지 관련기사 링크)

지난 16일 둘루스 힐튼 슈가로프 앰버시 호텔에서 개막되어 2박3일간의 과정을 마친 이번 무역스쿨에 대해 김형기 차세대 대표는 “이번무역스쿨을 통해 온/오프라인 86명이 수료했으며 6개조로 나눠 ‘비지니스 모델 캔버스’를 활용한 비지니스 모델 경연을 실시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고 말했다.

또 “2박 3일간 강행군 처럼 실시된 모든 일정을 잘 소화해준 참석 회원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특히 총 25명의  스탭들이 고생 많았는데 이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스쿨에서 애틀랜타 지회 남궁선씨와 워싱턴 DC의 구지영 씨가 각각 우수 교육생 상을 수상했다.

6개 조로 나뉘어 진행된 비지니스 모델 캠버스를 활용한 경연대회는 3조 (조장 구지영)이 1등을 차지했으며,  2등은  5조 (조장 조민재)가 차지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자원 봉사자들의 활동이 눈에 띠었는데,  총 25명의 스탭들은 애틀랜타 지역 11명, LA  2명, 와싱턴 DC  2명, 플로리다 탬파 2명등으로  미 전역에서 참여해 온/오프라인 연결, 장비, 음향, 비디오, 진행 등 각 분야에서 매끄러운 진행을 이끌었다.

월드옥타 본부 글로벌사업 마케팅 지원팀의 성재우 팀장은 ‘글로벌 기술사업협력센터(GCC)사업, 수출새싹 기업지원사업총괄, 탄소기업 수출사럽회 지원사업, 수출바우처사업’ 등  월드옥타의 사업방향과 비젼을 제시했다.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되는 이번 무역스쿨은 ◁하용화 솔로몬 보험그룹 회장 ◁신정수 애틀랜타 KOSTA무역관장=조지아지역의 한국회사 진출현황과 앞으로의 기회 ◁제니퍼 조 여성 사무실 공유기업 ‘더윙’대표 ◁전호준 공인 MBTI 강사이자 M&K Biosciences 부대표 ◁대니 박 STEM교육프렌차이즈 RoboThink의 설립자 ◁김희석 뉴욕 쉐이크앤고 부대표 등이 초청 강연자로 나서 각기 다른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성공을 이룬 이야기들을 나눴다.

행사 실무를 맡은 한보화 차세대 위원장은“올해 차세대 무역스쿨은 애틀랜타를 비롯해 워싱턴 DC, 템파, 마이애미, 산후안 등 남동부 5개 지회가 통합으로 열린다”면서 “직장인이 많은 남동부의 특성을 반영해 “EDIT – Empower, Discover, Ignite, Thrive”라는 주제로 기존의 생각에 작은 변화들을 통해 새로운 창의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박남권 애틀랜타 지회장은 “비지니스에 관심있는 한인 청년들의 열기를 크게 느꼈다. 프로젝트를 위해 밤을 세우며 토의하고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것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꿈을 가진 한인 청년들을 위해 물심양먕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래는 15기 부/기장 명단

15기 기장: 남궁선 (애틀랜타), 구지영(워싱턴 DC)

15기 부기장 :  남경신, 김동회, 안슬기 (이상 애틀랜타)/ 조민재,윤경진, 최진석(이상 워싱턴 DC)   

<유진 리 대표기자>

6개 조로 나뉘어 진행된 비지니스 모델 캠버스를 활용한 경연대회에서  3조 (조장 구지영)가 1등을 차지했다. 사진: K뉴스 애틀랜타
월드옥타 애틀랜타 지회 박남권 회장 및 관계자들, 한국 농업기술 진흥원 한귀정 박사 및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사진: K뉴스 애틀랜타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