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마을 벅헤드, 애틀랜타시에서 독립하나?

-Advertisement-

트럼프 캠프에 5백만 달러의 모금 주역 빌 화이트, 위원회 회장

인구9만명에 주민 연소득 평균 14만 5000 달러

내년에 의회서 통과 기대, 현재 ‘시 승격’ 모금액만 83만달러

벅헤드, photo by HYOSUB SHIN /ajc.com

벅헤드가 애틀랜타시에서 독립할 전망이다.

부자마을 벅헤드는 지난 5월초 수십 명의 벅 헤드 주민들과 사업주들이 애틀랜타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 사회의 호화로운 집에서 고위급 의원들과 함께 벅헤드가 애틀랜타를 떠나 ‘벅헤드시’를 구성해야한다 목소리를 높였다”고 10일 지역언론 AJC 가 보도했다.

커플당 참석비 $2500달러, 의장이 되기위해서는 10배인 $2만5000 달러를 내야했고, 이날 벅헤드시 위원회(가칭) 는 30만 달러 이상을 모금했으며 이전 잔고 $55만달를 더해 총 $83만 달러를 모았다.

지난달 모임에서 대표겸 의장으로 선출된 빌 화이트는 이전에 벅헤드 익스플로러토리 위원회로 알려진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30년 동안 개인적으로 알고있는 다채로운 정치 및 사업가의 경력을 가진 기금 모금 전문가이다.

Bill White는 Buckhead 도시 운동을 이끌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Bill White)
빌 화이트/ajc.com

돈은 어느정도 있지만 이제 벅헤드시위원회는 앞으로 정치적인 행보를 펼친 예정이다. 우선 벅헤드시 창설 지지자들과 주민들의 공청회를 통해 지지를 얻어내고 내년에 필요한 법안을 의원들이 통과시킬 것을 요구하고 있다.

화이트 회장은 “내년 4월까지 150만 달러에서 160만 달러로 모금하겠다는 목표를 달성 할 수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또 “이 기금은 로비스트와 주민들에게 도시화 아이디어를 홍보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를 반대하는 그룹도 있다. 새로 결성된 그룹은 ‘프로-시티후드’라는 그룹인데 이들 역시 화이트의 모금 능력을 인정한다.

거의 10 년 동안 입법부에서 벅헤드의 많은 부분을 대표했으며 새 위원회의 공동 의장을 맡고있는 전 주 하원의원 에드워드 린드시는 “나는 (White)가 매우 능숙한 모금 전문가로 들었기 때문에 그를 진지하게 받아들인다”고까지 말했다.

수많은 고급 상점이 위치한 Buckhead의 상업 중심지의 일부입니다.  (신효섭 / Hyosub.Shin@ajc.com)
photo by HYOSUB SHIN //ajc.com

화이트 회장은 3년 전 뉴욕에서 애틀랜타로 이사했다.

화이트와 그의 파트너 브라이언 외르는 수 년 동안 뉴욕의 민주당 모금책이었는데, 이제 트럼프 전 대통령 큰 지지자 중 하나가 됐다. 2018년에 이 부부는 트럼프를 위한 모금 행사를 주최해 5백만달러를 모금했다.

화이트 회장은 현재 애틀랜타에 본사를 둔 전략 및 컨설팅 회사인 Constellations Group을 운영하고 있으며 페이시스에 있는 이웃협회의 회장이기도 하다.

벅헤드시에 대한발의는 브랜든 비치 주상원 의원이 올해 상원의원 법안을 지지하며 이는 도시화에 필요한 첫 번째 단계라고 말한 바 있다.

비치 의원은 “애틀랜타에서 증가하는 폭력 범죄 때문에이 벅헤드를 시로 승겨할 것을 지지한다”고 말했다 .

벅헤드시 승격 법안이 주 상원에서지지를받는 ​​것처럼 보이지만,이 법안이 데이비드 랄 스톤 하원 의장의 지원을 포함하여 하원을 통과하기에 충분한 지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또 다가오는 시장 선거의 결과 또한 다음 입법 회의로 향하는 운동의 추진력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벅헤드시 승격은 다음의 단계를 갖게 되는데,

• 지역 그룹이 통합하기를 결정

• 주 의회 의원이 후원하는 법안이 도입되고 새로운 도시가 실행 가능한지 확인하기위한 타당성 조사 수행

• 하원과 상원이 법안을 통과하면 주지사에게 전달

• 주지사가 서명하면 투표 용지에 국민 투표가 배치되어 유권자들이 자신의 커뮤니티가 새로운 도시를 형성하기를 원하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음.  승인에는 단순한 과반수가 필요.

벅헤드에 대한 2019년 인구센서스 조사에 따르면, 현재 벅헤드는

인구 : 8만 9000명

인종 분석 : 백인 74 %, 흑인 11 %, 아시아 인 8 %, 라틴계 5 %, 기타 2 %

연간 평균 가구 소득 : $ 14만 5000 달러 이다.

참고롤 둘루스와 스와니시, 마리에타 시의 인구는 3만5000 여 명이다 .

<유진 리 대표기자>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