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경비행기 I-985 비상착륙 뒷이야기

경비행기 비상착륙 관련 트위터 캡쳐
-Advertisement-

 

(조지아주 귀넷카운티) 경비행기가 24일(화) 오후 귀넷 카운티 북쪽 방향 I-985에 비상 착륙했다. 당국 발표에 따르면, 몇 시간 후, I-85 근처 I-985의 모든 차선이 재개됐으며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다.  

연방 항공국은 단발 엔진 파이퍼 PA-28의 조종사가 2명을 태우고 강제로 착륙했다면서 항공기 등록 번호는 N7470R라고 밝혔다. FAA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귀넷소방당국은 승무원들이 오후 4시 13분쯤 현장에 출동했다고 말했다. 소방관들은 소형 비행기가 I-85 북쪽 방향 출구를 지나서 세미 트랙터 트레일러와 충돌했다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요원들이 소방 호스를 배치했지만 활성 연료 누출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히고, 다친 사람은 없었고 불길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예방 차원에서 귀넷 카운티 하즈매트팀은 비행기를 옮기기 전에 비행기에서 10갤런의 연료를 내려 놓았다.

귀넷카운티 대변인은 기록에 따르면 비행기는 브리스코 필드에 있는 귀넷카운티 공항에서 출발했다고 밝혔다. 비행기는 공항을 출발해 라니어 호수 주변을 비행하고 공항 밖 착륙을 할 때 공항으로 돌아오는 중이었다.

당국이 전례 없는 착륙을 요청한 지 약 한 시간 후, 승무원들은 비행기를 주간 고속도로에서 견인하고 있었다. 비행기는 크레인으로 18륜 플랫베드 트레일러에 실렸다.  

한편, 승무원들도 비행기를 고속도로에서 천천히 견인하고 교통 재개를 도왔다.

귀넷카운티 당국은 현재 추락한 항공기의 원인을 국가교통안전위원회(NTSB)가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진 리 대표기자>

<비상착륙후 영상보기> https://www.11alive.com/embeds/video/responsive/85-bf551fb3-8f8f-4187-a22a-f7616bd03707/iframe

<사고 관련 영상뉴스 채널 11 얼라이브 뉴스>

- Advertisement - 이메일로 뉴스받기 (클릭)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